[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서 체육용품 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은 이번 가을을 맞아 생활체육 관련 제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한 달(9월 1일~9월 30일) 기준 전월 대비 체육 용품 판매량이 최대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대표적인 생활체육인 야구 용품 수요가 골고루 증가했다. 

글러브는 투수 글러브 16%, 내야수 글러브 25% 등 포지션을 불문하고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야구 헬멧은 29% 신장했는데 기존에는 팀 장비로 여겨지던 용품들도 각자의 취향에 맞게 개인적으로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야구 전용 목걸이도 133% 급증해 체육을 취미로 즐기면서 패션까지도 신경 쓰는 트렌드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니스, 골프와 같이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종목도 온라인을 통해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테니스 라켓 경우 판매량이 35% 늘었으며 골프 클럽은 29%, 골프용품은 무려 201% 증가했다. 이밖에 농구공(25%), 농구화(48%) 등의 농구 용품, 야구를 더욱 쉽게 변형시켜 만들어진 티볼(265%), 핸드볼과 비슷한 쵸크볼(144%) 등의 뉴스포츠 용품도 인기다.

정용철 옥션 패션레저실 팀장은 “최근 선선해진 가을 날씨와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트렌드 등으로 야외운동을 취미로 즐기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각종 생활체육 장비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전문가 수준의 동호인을 위한 고가의 장비부터 입문자를 위한 중저가의 장비까지 전체적으로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