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탐구 유형 훈련서 ‘BON N제’ 출간
상태바
이투스교육, 탐구 유형 훈련서 ‘BON N제’ 출간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9.10.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투스교육이 탐구영역 시험 유형 훈련서 ‘BON N제’를 출간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이 탐구영역 시험 유형 훈련서 ‘BON N제’를 출간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이 이달 중순 탐구영역 시험 유형 훈련서 ‘BON N제’를 출간한다.

‘BON N제’는 사회탐구영역 7종(사회문화, 경제, 정치와 법,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 지리, 세계 지리)과 과학탐구영역 4종(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으로 출간된다.

‘BON N제’ 사탐은 2015개정교육과정에 맞는 핵심 기출 문항과 평가원 출제진이 출제한 예상 적중 문제를 한 권에 담았다. 사회탐구영역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수험생이 한 권의 책으로 사회탐구의 개념과 기출문제, 실전 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개념과 자료 분석을 충실하게 담아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개념을 파악한 후 다시 개념서를 보지 않고도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특히 최근 사회탐구영역을 학습하는 수험생들의 수요가 많은 O/X문항을 수록해 빈출 선택지와 함정 선택지, 예상 선택지까지 모두 훈련할 수 있도록 해 어떤 고난도 문항이 출제돼도 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과목별로 특화된 자료분석 섹션 ‘HOW&WHY’, ‘HOW&WHAT’을 통해 심화 자료 분석에서부터 문제 적용까지 한 번에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BON N제’ 과탐은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수험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과탐영역 만점을 공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유형 훈련서다. 국내에 출간된 모든 과학탐구영역 교과서를 철저히 분석해 책에 담았으며, 필수 개념과 이를 점검할 수 있는 대표 문제도 한 권에 담아냈다. 또 수능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내용과 각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실험이나 자료도 체계적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족집게 전략과 단골 문제를 통해 필수 개념의 출제 경향과 대표 문제를 파악하도록 했고, 3단계의 문제 풀이 학습으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문항을 선택해 풀 수 있도록 했다. 1단계에서는 괄호 넣기, OX 문제, 단답형 문제로 학습한 개념을 바로 확인하며 점검할 수 있도록 했고, 2단계에서는 유형별로 문제를 분류해 각 유형에서 출제될 수 있는 대표 문제와 시험에 출제 될 수 있는 예상 문항을 풀어볼 수 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1등급 대비를 위해 수능과 유사한 형태로 적중률이 높은 고난도 문제가 수록돼 있다.

이투스교육은 ‘BON N제’ 출간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서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투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후 5시에 공개되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고, 도서에 대한 기대평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씩 대학교 굿즈 랜덤박스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오는 24일 이투스북 공지사항에 게재한다. 

아울러 이투스북 인스타그램, 이투스밴드 등에서도 ‘BON N제’ 출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투스북 홈페이지 또는 이투스북 인스타그램 계정과 이투스밴드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투스교육]
[사진=이투스교육]

이와 함께 이투스교육(주)은 이투스, EBS의 수학 강사인 이미지 강사와 함께 수학 전 과목의 필수 개념을 한 권에 정리한 ‘이미지 수학공식집’ 을 출간했다고 전했다.

‘이미지 수학공식집’은 수학 전 과목(수학(상), 수학(하), 수학1, 수학2, 미적분, 확률과 통계, 기하)의 필수 개념과 공식, 예제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책에 담아낸 수학 공식집이다. 헷갈리는 수학 공식을 매일 들고 다닐 수 있는 크기의 책으로 제작해 수험생들이 틈날 때마다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 수학공식집’은 공부를 하면서 수학 공식을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록된 모든 세부 과목의 개념번호를 ‘사전식’으로 연결해 제작됐다. 또 수학 전 과목의 필수 개념 정리와 이해를 돕기 위한 개념 적용 예제가 수록됐고, 개념이 중요하게 사용될 때 필요한 팁(TIP)인 ‘미지톡’과 용어 정리, 추가 설명 등의 첨삭 설명도 포함됐다.

‘이미지 수학공식집’은 지난해 2009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출시 된 ‘수능별 수학공식집’을 2015개정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제작한 개정판이다. 2015개정교육과정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공식의 단순 나열이 아닌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를 대폭 늘려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밖에 개념마다 이미지 강사의 강의 연계 QR코드도 제공한다. QR코드를 이용하면 이미지 강사의 개념 클립 강의와 연계해 공부할 수 있다.

이투스교육은 ‘이미지 수학공식집’ 출간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서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수학공식집’ 출간 소식 공유 후 해당 URL을 등록하거나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기대평을 작성하면 에어팟, 이미지 수학공식집, GS25 모바일상품권 3000원권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이투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에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