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부동산 4천건 적발...이재명의 刀
상태바
기획부동산 4천건 적발...이재명의 刀
  • 지현우 기자
  • 승인 2019.10.09 16:3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지현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획부동산에 칼(刀)을 빼들었다.

이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9일 '올바른 부동산거래 질서를 위해 경기도가 나서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가 기획부동산을 대상으로 4000건이 넘는 불법행위를 적발했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개발호재를 내세우며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토지를 쪼개 파는 업체들을 몇 달간 집중조사한 결과입니다"라고 했다.

이 지사는 "적발 사례를 보면 대부분 공인중개사 자격도 없는 블로거가 허위광고를 게재하거나 사문서 위조, 실거래 거짓신고 등 부동산 관련된 법률 위반내역입니다"라고 했다. 그는 "이번에 확인된 불법행위들은 사안에 따라 과태료 부과는 물론 경찰 고발조치와 해당 시의 행정처분을 요청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현재 관련 법률로는 기획부동산의 거래 자체를 방지할 수 없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이들은 매우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투자자를 유혹하고, 투자자는 피해사실을 인지하기까지 최소 1~2년이 걸린다는 점을 볼 때 무엇보다 사전예방이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도에서는 기획부동산의 교묘한 사기수법에 더는 피해당하는 이가 없도록 법률 제정을 국토부에 건의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 지사는 "이와 함께 엄격한 관리로 공정한 환경 조성에 뒷받침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순화 2019-10-09 23:00:29
불법은 당연히 안되지 합법적으로 해라

이경란 2019-10-09 16:51:17
불법을 행하는거는 처벌을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일하는경기도 화이팅입니다

ran 2019-10-09 16:45:34
이재명지사님 경기도특사경 제도는 최고의 한수였어요!!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고 경기도를 불법부조리에서
매일 정화시키고 있네요!!! 응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