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8일 오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1회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경영’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하는 조찬포럼으로서 문화요소를 통한 중소기업 경영역량 향상과 중소기업인들의 학습·소통의 장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영화와 맺은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날카롭고 훌륭한 비평실력과 유명세를 이어온 이승재 영화평론가가 ‘영화로 보는 Creative Thinking’라는 주제로 연대에 섰다.

이승재 평론가는 서울대 미학과를 졸업하고 동아일보 영화전문기자로, 동아일보에서 15년간 ‘이승재의 무비홀릭’이라는 영화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영화평론가로서, 위대한 영화들과 그 감동의 이면에 숨겨진 비밀들을 포착해서 혁신요소와 리더십, 소통방법으로 풀어내는 영화전문가로서 많은 기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포럼은 우리 중소기업인들의 학습과 함께 경영자와 근로자가 하나가 되는 경영·근로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문화’라는 요소를 가미한 매력적이고 즐거운 중소기업들이 많이 태어나 기존의 편견과 오해를 뒤집고,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키워 많은 청년들에게 스마트한 경영·근로환경을 갖춘 일자리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경영포럼은 앞으로 두 달에 한 번, 두 번째 주, 두 번째 날인 화요일에 열리는 방식으로 정기운영 될 예정으로 두 달 뒤인 오는 12월 10일 동일한 조찬포럼 방식으로 ‘제2회 KBIZ문화경영포럼’이 개최되며, 경제사회발전위원회 위원이자 노동경제학회장을 역임한 김태기 단국대교수의 경제·정책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