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이뉴스투데이 이도희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8일 총 20억 규모의 리자드스텝다운형 ELS 특판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진투자증권 제312회 ELS'는 3년 만기의 원금 비보장형 상품으로, 공모기한은 오는 11일 오후 2시까지다. 기초자산은 일본니케이225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며, 발행 후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상품의 경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1차) △85%(2~3차) △80%(4~5차) 이상이면 세전 연 4.6%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단, 만기평가일에 종가기준으로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 가격의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이번 상품은 1년간 2차례 리자드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리자드상환 수익률이 자동조기상환 수익률보다 높은 구조로 설계돼 있다.

6개월간 조기상환이 이뤄지지 않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 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세전 3.45%(연 6.9%)의 수익이 지급되며, 1년간 조기상환이 되지 않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 가격의 7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2차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세전 연 6.9%의 수익이 제공된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이번 4차 특판 ELS는 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리자드 스텝다운형 구조로 설계했다"면서 "1, 2차 특판상품에 비해 쿠폰 수익률은 약간 낮으나, 조기상환 배리어를 하향 조정하는 등 안정성에 더욱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