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링크]
[사진=SK텔링크]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링크가 중고폰 거래 플랫폼 ‘바른폰’을 통해 사진작가 알렉스김이 참여한 업사이클 중고폰 ‘알렉스김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바른폰X알렉스김 리미티드 에디션’은 파키스탄 오지 수롱고 마을에 알렉스 초등학교를 세우고 후원하고 있는 사진작가 알렉스김이 직접 촬영한 파키스탄 어린이들 사진을 중고 스마트폰 뒷면에 전사한 업사이클 제품이다.

‘바른폰X알렉스김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는 20일까지 바른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갤럭시 S8·S8+·S9·S9+ 중 희망 기종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하면 휴대폰 뒷면에 랜덤으로 파키스탄 어린이 사진을 전사해 2주 내에 배송이 시작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파키스탄 알렉스 초등학교에 기부한다. 1대를 구매하면 휴대폰 뒷면에 전사된 어린이 1명 1년 치 학비와 점심 도시락 비용을 지원해주는 셈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한기영 SK텔링크 디바이스사업본부장은 “바른폰은 중고폰 업사이클과 기부를 연계해 바른폰이 추구하는 자원 순환은 물론, 사회 공헌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세상에 하나뿐인 가장 특별한 중고폰인 알렉스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고객들에게는 바른 소비를, 파키스탄 어린이들에게는 바른 미래를 지원해 중고폰을 통한 바른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