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그룹,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선정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상태바
AIA그룹,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선정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AIA바이탈리티 서비스 통해 보험업 패러다임 바꿔
단순 생명보험사에서 진정한 ‘고객 파트너’로 진화
  • 이상헌 기자
  • 승인 2019.10.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바이털리티 서비스. [사진=AIA생명]
AIA바이털리티 서비스. [사진=AIA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AIA그룹이 최근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를 통해 발표된 보고서에서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반열에 올랐다.

AIA그룹은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통해 단순 생명보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의 ‘헬스&웰니스’를 관리하는 ‘고객 파트너’로 거듭났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을 둔 AIA바이탈리티는 고객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침투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AIA그룹이 생명보험사의 전통적 역할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세계적 전략 혁신 컨설팅그룹 이노사이트가 선정하고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발표한 세계 20대 혁신 기업은 S&P 500 및 포브스 글로벌 2000 순위에 올라 있는 전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성장 사업, 핵심 사업 재편, 재정 상태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AIA 그룹은 이 가운데 20대 비즈니스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넷플릭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등 전 세계 대표적인 혁신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AIA그룹은 2013년 아태지역에서 최초로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를 출시했으며, 현재 1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노사이트 보고서는 특히 2017년 누적 회원 수가 3배 이상 늘었으며, 2018년 AIA 바이탈리티 연관 연환산초회보험료도 약 85% 이상 급증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는 현재 AIA그룹 수익의 10%를 차지하는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됐으며,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한다는 브랜드 약속과 더불어 AIA그룹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았다.

응 켕 후이 회장은 “앞으로도 AIA바이탈리티가 AIA의 혁신뿐 아니라 보험업계 전체의 혁신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 AIA생명은 SK텔레콤 및 SK㈜ C&C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AIA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 약 136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