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북스가 ‘파고다 HSK 4급 종합서’ 최신개정판을 출간했다. [사진=파고다교육그룹]
파고다북스가 ‘파고다 HSK 4급 종합서’ 최신개정판을 출간했다.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종합 어학교육기관 파고다교육그룹(회장 박경실)은 어학 전문 출판사 파고다북스가 2020년 HSK(한어수평고시) 대비 ‘파고다 HSK 4급 종합서’ 최신개정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파고다 HSK 4급 종합서’ 최신개정판은 최신의 출제 문제를 분석 및 반영해 파고다어학원 HSK 고득점 전문강사가 직접 집필한 책으로, 현장강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문제별 핵심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학습플랜을 통해 듣기, 독해, 쓰기 영역을 개념부터 실전까지 20일만에 끝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울러 2020년 HSK 시험을 대비해 최신 출제경향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이전보다 많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파고다북스 측의 설명이다.

책 구매시 실제 시험과 유사한 구성과 난이도의 실전 모의고사 2회분과 엄선된 빈출 어휘, 4급 필수 어휘 1200개를 수록한 어휘집을 별도로 증정 받을 수 있고, 어휘와 구문을 듣고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쓰기노트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파고다북스는 오는 12월 HSK 4급 종합서에 이어 5급 종합서 최신개정판도 출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고다북스 관계자는 “파고다어학원의 HSK 대표 강사인 저자 배수진의 영역별 특강을 도서 구매자만 볼 수 있도록 제작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며 “본서용, 단어장용, 쓰기노트용 등 3가지 버전의 MP3 또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이와 함께 파고다교육그룹은 온라인강의 브랜드 파고다인강이 인강과 카톡을 결합한 인생영어 패키지 ‘인생영어X카톡영어‘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파고다인강은 채팅으로 영어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주)텔라(Tella)와 손 잡고 인강에 실시간으로 첨삭 받을 수 있는 영어채팅 서비스를 결합했다.

인강에서 배운 표현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해 문장력 강화는 물론 영어 말하기 실력까지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인생영어는 tvN 예능프로 <더 지니어스3>에 출연한 바 있는 김유현 강사가 진행하는 영어 회화 및 청취 강의로, 단어와 동사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고, 문장 패턴과 관용 표현을 통해 약 6개월이면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양한 예문을 통해 다양한 학습표현을 익힌 후, 배운 표현을 사용해 원어민 튜터와 실시간으로 영어채팅을 하면 된다. 틀린 표현은 원어민 튜터가 바로 첨삭을 해준다.

파고다인강 관계자는 “인생영어는 머리 속에서만 맴도는 영어가 아닌, 직접 말하고 대화하는 강의”라며, “원어민 튜터와의 실시간 영어 채팅과 첨삭으로 학습완성도를 높여 인생영어 패키지만으로도 충분히 영어회화 실력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고다교육그룹은 최근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전했다.

파고다교육그룹은 지난 9월 16일 강남구 서초동 소재 그룹 본사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 인증식을 진행하고 인증서를 전달받으며 현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대훈 선수, 박경실 회장, 김진희 선수, 이명호 회장, 전혜자 사무총장, 고루다 대표이사, 이현옥 센터장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왼쪽부터) 김대훈 선수, 박경실 회장, 김진희 선수, 이명호 회장, 전혜자 사무총장, 고루다 대표이사, 이현옥 센터장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이날 행사에는 파고다교육그룹의 박경실 회장과 고루다 대표이사, 파고다에 채용된 김진희, 김대훈 선수, 그리고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이명호 회장과 전혜자 사무총장, 이현옥 체육인지원 센터장이 참석했다.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 인증 제도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선수의 취업 활성화와 지속적인 고용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업무협약 체결과 2년 연속 1명 이상의 장애인선수 고용이라는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기업 및 단체에 부여하는 제도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왼쪽)과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왼쪽)과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 [사진=파고다교육그룹]

파고다교육그룹은 지난해 6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체육인의 어학교육 및 고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장애인선수 취업지원교육을 이수한 장애인선수 2명을 고용하여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 1호로 인증 받았다.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은 “선수들의 장애와 여건을 고려하여 적합한 직무에 배치하였다”며 “향후에도 역량 있는 장애인 체육인들의 채용을 적극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