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GV]
[사진=CGV]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10월 CGV가 한국 영화사를 빛낸 명작들을 스크린에서 다시 선보인다.

CGV는 10월 14~27일까지 전국 40개 극장에서 한국 영화사를 빛낸 명작을 모은 ‘띵작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띵작 기획전은 1919년 한국 최초의 영화 ‘의리적 구토’가 탄생한 지 10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며 준비한 기획전이다. ‘박스오피스’, ‘멜로’, ‘사나이’, ‘애니메이션’ 4개의 섹션에서 총 18편의 한국영화 대표작을 선보인다.

박스오피스 섹션에서는 10년간 연도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를 포함해 남녀노소 다양한 관객으로부터 사랑받은 한국영화 9편을 준비했다. 상영작으로는 ‘해운대’, ‘도둑들’, ‘7번방의 선물’, ‘명량’, ‘베테랑’, ‘부산행’, ‘택시운전사’,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께-인과 연’ 등 9편이다.

멜로 섹션에서는 영화 ‘접속’, ‘8월의 크리스마스’, ‘번지점프를 하다’, ‘클래식’ 4편을 만날 수 있다. 4편의 영화 모두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개봉해 지금까지도 많은 관객들에게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멜로 명작들이다.

사나이 섹션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로 한국형 범죄 스릴러 장르의 지평을 넓혀 온 대표작 4편을 선보인다. 최동훈 감독의 ‘범죄의 재구성’, 박훈정 감독의 ‘신세계’, 류승완 감독의 ‘부당거래’, 우민호 감독의 ‘내부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섹션에서는 2011년 개봉해 220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을 기록한 ‘마당을 나온 암탉’을 특별 상영한다. ‘마당을 나온 암탉’은 양계장을 탈출한 겁 없는 암탉의 성장과정을 그렸다.

띵작 기획전 영화는 모두 6000원에 관람 가능하며, 진행 극장 및 예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획전 영화를 3편 이상 관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CGV 일반 2D 영화관람권(1인 1매)을 선물한다.

김홍민 CGV 편성전략팀장은 “올해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해 시대별, 장르별로 많은 관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대표적인 한국영화들을 스크린에 다시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기획전 기간 동안 띵작에 출연한 배우들의 깜짝 무대인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