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은 지난 5일부터 개최된 글로벌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 단독 부스를 설치해 '종합 식품 밸류체인'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은 지난 5일부터 개최된 글로벌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 단독 부스를 설치해 '종합 식품 밸류체인'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동원그룹이 글로벌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수산·식품·패키징·유통 4대축을 중심으로 한 동원그룹 ‘종합 식품 밸류체인(Value Chain)’ 사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아누가’ 박람회는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다. 최근 열렸던 2017년 전 세계 7405개 식품업체가 참가해 총 방문객 16만5008명을 기록한 바 있다.

아누가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며 축구장 면적의 35배에 달하는 28만4000㎡ 규모 전시장에서 10가지 식품관과 11가지 테마관으로 구성돼 전 세계 식품 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다.

동원그룹은 이번 아누가 참가를 맞아 수산·식품·패키징·물류에 이르는 동원그룹 ‘종합 식품 밸류체인 사업구조’를 소개하는 단독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내 터치 키오스크와 안내 패널을 통해 세계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수산물을 종합 식품기업 동원F&B에서 다양한 식품으로 가공하고, 이를 종합 포장재기업 동원시스템즈가 만든 식품 포장재에 담아 동원산업의 유통 인프라와 미국 스타키스트, 세네갈 스카사(S.C.A. SA)등의 해외법인을 통해 수출하는 일련의 밸류체인 구조를 소개한다. 또 국내 조미식품 1위 기업인 식자재 전문 유통기업 동원홈푸드의 다양한 소스류 조미식품도 함께 선보인다.

식품 코너에서는 동원산업이 참치, 연어 등 신선한 수산물로 만드는 수산 HMR 제품과 동원F&B의 상온식품·냉장식품·유제품·건강기능식품 등 식품은 물론 동원시스템즈의 캔·파우치·필름 등 종합 포장재 기술과 친환경 패키징 기술도 소개한다.

동원그룹 전시관에는 셰프가 참치회·참치 타다키·랩 샌드위치·치킨 너겟 등 다양한 식품을 현장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미니키친이 운영되며 양반죽, 양반김 등 동원F&B 전통 한식 제품 시식행사가 진행돼 세계 각국의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적인 맛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아누가는 동원이 어떻게 새로운 식문화 가치를 창조하고 이끌어가는지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시장 발굴과 수출 확대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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