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산병원]
[사진=일산병원]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지난 2일에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종합의료 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제작 운영 중인 SNS 미디어플랫폼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미디어에 부여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블로그는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병원계에서 유일하게 종합의료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블로그는 지난 6월 ‘당신을 잘 아는 병원, 당신의 마음까지 안아드립니다’라는 컨셉을 기획하고 리뉴얼을 통해 건강정보를 비롯한 문화·생활정보, 힐링어록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구독자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거듭났다.

특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의료진의 도움말로 작성된 건강정보를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형태로 구성‧제작하여 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 차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방문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효과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해 가고 있다.

일산병원 관계자는 “많은 정보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얻고 소통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일산병원은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하며 건강, 의료 분야를 대표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