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7일부터 14일까지 5개 교육지원청에서 초등교사 320여명을 대상으로 한글책임교육 및 한글문해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한글 다깨침’ 연수를 한다.

이 연수는 참가 교사들에게 학교교육과정 편성 안내와 ‘한글 또박또박’ 프로그램 소개, 교사연수, 신입생 대상 가정통신문 발송, 미취학 아동 학부모 대상 홍보 리플릿 보급 등 체계적인 한글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 1~2학년 담임교사들의 한글문해교육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국어교과 한글지도의 흐름과 재미있는 활동 중심 한글수업의 실제, 읽기 부진의 원인과 진단, 한글 해득이 느린 학생의 개별 맞춤 지도 등 한글지도의 이론과 실천적 지도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한, 참가교사들에게 한글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지도자료 제공뿐만 아니라 한글교육 컨설팅단 운영을 통해 한글 미해독 학생에 대한 맞춤형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 “초등학교에서의 한글책임교육은 공교육의 책무이다”며 “이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한글책임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도 역량을 키워 학생들에게 한글 문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