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역대 유니폼 11종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역대 유니폼 11종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대한항공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객실승무원들이 역대 유니폼 11종을 동시에 입고 근무하는 행사를 내달 6일까지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먼저, 역대 유니폼은 객실승무원 3개 팀이 착용한다. 이들이 근무하게 될 국제선 노선은 1969년 대한항공 창립 후 처음으로 개설한 국제선 도시인 호찌민을 비롯해 LA, 도쿄, 베이징, 홍콩, 싱가포르, 파리, 시드니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노선이다. 국내선은 김포~부산, 김포~제주 노선 등이다.

이번 대한항공이 선보이는 유니폼은 총 11종으로 1969년 창립 당시 다홍색 치마에 깃이 없는 형태의 유니폼을 비롯해 1970년 가수 윤복희 씨가 유행시킨 미니스커트 풍을 반영한 유니폼, 1972년 태평양을 처음 횡단해 LA 교민들을 감격하게 한 유니폼, 1986년 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 당시 세계인들에게 대한항공의 세련된 이미지를 알린 붉은색 유니폼, 1991년부터 14년 동안 사용된 진한 감색 자켓·스커트 유니폼, 2005년 세계적인 디자이너 지앙프랑코 페레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서비스’를 모토로 만든 청자색과 베이지색이 조화를 이룬 현재 유니폼 등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창사 50주년 기념 비행인 KE683편 인천~호찌민 노선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날 객실승무원들은 출발 전 탑승구 앞에서 승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반세기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