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부평구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하는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특강 ‘리얼 정복! 부평 11번가 스마트탐험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인천을 선도하는 지속가능부평 11번가’ 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평 11번가 스마트탐험대’는 부평 11번가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도시환경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특강은 오는 15일 ‘영화 속 스마트시티 상상하기’ 주제로 KBS 개그맨 송필근 씨가 진행한다. 대중에게 친숙한 SF영화에서 표현된 자율주행차량, IoT, 스마트 통신기기, 인공지능 등을 살펴보며 현재의 스마트시티 기술을 엿본다.

두 번째 특강에서는 스마트기술을 도입한 똑똑한 국내외 도시를 탐색하고, 3·4회 차에서는 부평 11번가 도시재생뉴딜사업 일대를 탐방한다. 주민들은 직접 스마트 솔루션을 제안하고 도시를 설계하며 스마트시티 청사진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2일까지며, 스마트시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부평구청 홈페이지 부평소식, 또는 부평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카페 공지사항에서 참여자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