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지엠]
[사진=한국지엠]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쉐보레 볼트EV가 2019 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신설된 전기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낀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는 평가지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전기차 부문에서는 쉐보레 볼트EV와 현대 코나 EV, 기아 니로 EV, 르노삼성 SM3 Z.E 등 최근 2년 사이 국내 출시된 전기차를 구입해 6개월 이상 운행 중인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결과를 산출했다.

볼트EV는 사용품질(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품질(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종합 72.88점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볼트 EV는 성능, 신뢰성, 안전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냈다.

국내 첫 장거리 순수 전기차인 볼트EV는 출시 이후 2년 연속 사전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 인기 모델이다. 경쟁 모델들과 달리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돼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과 함께 1회 충전으로 383km 주행거리를 갖춘 차량이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는 볼트 EV의 우수한 품질을 고객들로부터 직접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 라며 “쉐보레는 고객들이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 등 최상의 품질을 갖춘 볼트 EV에 대한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