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일 표준원가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납품단가 제값받기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 시범 표준단가 산출’ 연구와 관련, 각 업계의 의견 및 향후 활용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의현 표준원가특별위원장(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서병문 중소기업중앙회 수석부회장 등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과업 설명과 위원 간 의견개진의 시간이 이어졌다.

연구과업의 설명을 맡은 주재환 한국생산성본부 수석전문위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원가자료 기반의 적정이윤 반영 표준단가 산출 모형을 설계하고, 결과물에 대한 적정성 검토를 할 계획이며, 표준단가 모형 확산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해서도 마련해 중소기업 교섭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연구과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연구자 및 위원들 간 표준단가 공신력 확보방안 등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의현 위원장은 “표준단가가 연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업에 적용되고 또 제도화가 될 수 있도록 연구해 달라”며 “납품단가 제값받기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많은 만큼 관련 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