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엔카닷컴]
[사진=SK엔카닷컴]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국내외서 불고 있는 뉴트로(New-tro) 열풍 속 ‘전기차로 다시 출시됐으면 하는 추억 속 자동차’에 대해 알아봤다.

SK엔카닷컴은 전기차로 다시 출시되었으면 하는 추억 속 자동차’를 묻는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10개의 추억의 모델 중 현대자동차 포니를 선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SK엔카닷컴이 운영하는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 포스트 내 EV 랩스에서 지난 8월 29일부터 9월22일까지 실시했다. 총 1만126 명이 참가했으며 복수 응답을 포함한 총 응답수는 1만2155로 집계됐다.

설문 대상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 1세, ▲현대 포니, ▲폭스바겐 비틀, ▲현대 그랜져 1세대, ▲BMW 3시리즈 2세대, ▲현대 엘란트라, ▲미니 1세대, ▲대우 에스페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포드 머스탱 쿠페로 꾸며졌다.

이 중 2975년 처음 세상에 나온 현대차 포니가 총 응답수의 21.9%를 차지했다. 특히 최근 현대차가 포니 탄생 45주년을 기념해 전기차 콘셉트 ‘45’를 공개하기도 했다.

두 번째로 관심을 받은 차량은 머스탱 쿠페 15.3%, 폭스바겐 비틀 14.2%로 뒤를 이었다. 폭스바겐은 e-비틀 전기차를 공개해 기존 올드 비틀을 새롭게 만들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와 미니 1세대, 현대 그랜저 1세대도 각각 10.5%, 9.5%, 8.3%로 비교적 많은 선택을 받았다. 미니 역시 지난 서울모터쇼에서 전기차 콘셉트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으로 재탄생한 모습을 선보였다.

한편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이번 EV포스트의 설문조사에는 1만명이 넘는 유저가 참가해 추억의 자동차와 전기차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다”며 “EV포스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설문 조사를 통해 현실로 다가온 전기/친환경차에 대한 아이디어나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