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홍정욱 전 의원 페이스북]
[사진=홍정욱 전 의원 페이스북]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자신의 딸이 변종 대마 밀반입 적발에 대해 홍정욱 전 의원이 심경을 밝혔다.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의원이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딸의 마약 밀반입 의혹과 관련 공개 사과했다.

법조계 등에 따르면 앞서 지난달 27일 오후 5시40분께 홍 전 의원 딸이 인천 공항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세관 감사에 적발됐다. 당시 홍양(19세)은 카트리지형 대마, 향정신성의약품인 LSD, 각성제 애더럴을 여러 정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홍 전 의원은 “모든 것이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며 “못난 아버지로서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제게 보내시는 어떤 질책도 달게 받겠다”고 공개 사과했다.

그러면서 “제 아이도 자신의 그릇된 판단과 행동이 얼마나 큰 물의를 일으켰는지 절감하며 깊이 뉘우치고 있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제 아이가 다시는 이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철저히 꾸짖고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홍양의 구속 영장은 기각됐다.

인천공항세관은 홍양이 밀반입한 변종 대마의 양이 상당하다고 판단해 바로 경찰에 넘겼다. 검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재판부는 피의자 주거가 일정하고 증거 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는 점, 초범에 소년인 점을 고려해 구속을 기각했다.

홍양은 올해 미국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