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오른쪽)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엔비디아 젠슨 황 창업자 겸 CEO와 엔비디아 사옥에서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통신사 최초로 5G 콘텐츠, 솔루션을 수출하겠다’고 선언했다.

29일 LG유플러스는 하 부회장이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구글,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을 방문해 주요 경영진과 만났다고 밝혔다.

특히 첫 번째 일정으로 엔비디아를 방문한 하 부회장은 젠슨 황 엔비디아 창업자 겸 CEO를 만나 현재 진행 중인 클라우드 게임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5G, AI,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사업에서 지속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지포스나우가 공식 상용화되는 시점에 맞춰 젠슨황 창업자 겸 CEO 한국 방문을 제안했다.

하 부회장은 “구글,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5G 생태계 구축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다양한 공동 협력과 제휴를 통해 확보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내 통신사 최초로 5G 콘텐츠, 솔루션을 수출하겠다”고 올해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5G 핵심 서비스 솔루션과 AR·VR 콘텐츠 등 수출을 전담할 조직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일명 드림팀으로 불리는 이 태스크포스(TF)는 20여명 규모로 운영 중이다. 현재 LG유플러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을 중심으로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고 연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 부회장은 “내년에는 해외에서도 5G를 상용화하는 통신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제휴 및 관련 기술의 수출은 더욱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 4분기 5G 서비스 2.0 출시 등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도 밝혔다.

하 부회장은 “4분기에 AR·VR 기반의 ‘5G 서비스 2.0’과 VR클라우드 게임 등을 출시해 서비스 경쟁을 선도하겠다”며 “이를 위해 5G, 클라우드, 미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벤처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4분기에 △AR과 동작인식기능 활용해 트레이닝 코칭을 제공하는 ‘AR홈트레이닝’ △TV 방송 중인 홈쇼핑 방송을 인식해 스마트폰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AR쇼핑’ △고화질 멀티뷰 게임중계와 타임머신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방송’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5G 스마트폰과 PC에서 다운로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등 ‘5G 서비스 2.0’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롯데월드 등과 제휴해서 고성능 PC 등을 구매하지 않고도 무선 HMD(VR헤드셋)만으로 고사양 실감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클라우드 게임’도 상용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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