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바야흐로 가을. 옷자락을 흔드는 기분좋은 바람을 따라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 

다가올 개천절, 한글날 징검다리 휴일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기사를 저장하자.  늘 혼자서 노는 아싸(아웃사이더)도 인싸(인사이더) 만렙으로 승천하게 만들, 알아두면 대단히 이득인 KT 5G 로밍 서비스를 소개한다. 

◇KT  5G요금제 전 라인업 해외 데이터 무제한… 프리미엄 3Mbps, 베이직, 스페셜은 1Mbps, 슬림도 200Kbps

일단, KT 5G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외 데이터 로밍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5G 슈퍼플랜(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은 데이터로밍 혜택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출국시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5G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사용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전세계 185개국에서 최대 1Mbps(메가비피에스)로 강화된 데이터로밍 혜택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다.

저가 요금제인 5G 슬림에도 무료 로밍혜택이 더해진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은 하루 3300원으로 전세계 180개국에서 최대 200Kbps 속도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요금제다. 이 요금제는 KT홈페이지와 로밍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5G 요금제 로밍 혜택 및 프로모션.[사진=KT]
5G 요금제 로밍 혜택 및 프로모션.[사진=KT]

◇해외에서도 국내요금으로 별도 신청 없이 초당 1.98원, 로밍ON 33개국으로 확대

KT는 이달 10일부터 미얀마ᆞ아이슬란드ᆞ카타르에 ‘로밍ON’을 확대 적용했다. 이에 따라 로밍ON이 적용 되는 국가는 33개로 늘어나 해외 여행사용자 93%가 이용할 수 있는 범위까지 확대됐다.

로밍ON은 해외에서도 국내 요금과 동일한 초당 1.98원으로 로밍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로밍ON 서비스는 별도 신청하거나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가입하지 않더라도 KT사용자면 누구나 자동 적용된다.

로밍ON 지원 국가(9월 10일 기준 33개국)[사진=KT]
로밍ON 지원 국가(9월 10일 기준 33개국)[사진=KT]

◇데이터로밍 상품 이용시 무료 음성 통화 제공 프로모션… 기간ᆞ지역따라 상품 선택 가능

KT는 로밍 요금제 가입자를 위한 30분 무료 음성통화 프로모션도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ᆞ아시아ᆞ미주ᆞ유럽 등 총 16종이다. 무료 통화 혜택은 로밍ON 적용 33개국에서 이용 가능하고 KT 콜센터, 공항 로밍센터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외 숙박 이용시 로밍 할인, 해외에서 국민카드 이용하면 로밍요금 캐시백 등 혜택 다양

KT는 KT전용 '익스피디아' 사이트에서 호텔 예약시 1박당 로밍 요금 1만원 할인, 해외 현지에서 KB국민카드를 이용하는 KT 사용자에게 로밍 요금을 캐시백 해주는 등 다양한 로밍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로밍을 이용하지 않아도 KT 사용자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혜택도 있다. KT 로밍 홈페이지를 통해 공항 시설 이용할인 쿠폰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인천공항 KT 로밍센터에서는 KEB 하나은행 환율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허츠렌터카 10% 할인, AIG 손해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혜택 등도 로밍없이 즐길 수 있다. 

KT 대표 로밍 상품 정리.[사진=KT]
KT 대표 로밍 상품 정리.[사진=KT]
KT 대표 로밍 상품 정리.[사진=KT]
KT 대표 로밍 상품 정리.[사진=KT]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