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청소년 대상 '모의의회 체험' 진행
상태바
세종시의회, 청소년 대상 '모의의회 체험' 진행
지난 25일 새뜸중 1학년 24명 세종시의회 방문...모의 본회의 체험과 스피치 특강 운영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09.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세종시의회를 찾아 '모의의회' 체험을 하는 새듬중학교 학생들의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지난 25일 세종시의회를 찾아 '모의의회' 체험을 하는 새뜸중학교 학생들의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 새뜸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지난 25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를 찾아, 3층 본회의장에서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를 열고, 일일 의원으로서 의사일정을 스스로 운영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는 모의 본회의 체험과 스피치 특강으로 운영됐으며, 모의 본회의에서는 강동현 청소년의장의 주재로 ▴2분 자유발언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과 답변 ▴세종특별자치시 차도 확장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모의 조례안에 대한 찬반 토론과 전자투표 등이 이뤄졌다.

서금택 의장은 의회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모의의회를 통해 학생들이 세종시의회와 의원의 역할에 대해 배우며 더 큰 꿈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함께 자리한 손인수 의원은 “오늘 직접 의정활동을 체험하며 의사결정 과정에서 객관적인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청소년 의회교실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감문을 공모하고 연말에 우수작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