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지난 26일 경남 남해군청에서 특강을 가졌다.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경남 남해군청에서 특강에 나섰다.[사진=진성영 작가]
캘리그래피 석산 진성영 작가가 경남 남해군청에서 특강에 나섰다.[사진=진성영 작가]

이날 오후 2시 남해군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성시대에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기계발의 요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됐다.

강연에서 석산 작가는 “캘리그래피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해, 개성시대에 공무원들이 갖추어야 할 자기계발과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하는 기회를 부여했다”고 소개했다.

석산 작가는 2015년 대하드라마 ‘징비록’ 타이틀 서체를 쓰는 과정에서 체득했던 인생 수식어 24가지를 조목조목 풀어가면서 “공무원들이 직무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명사초청특강을 담당한 김대홍 국장(남해군 행정복지국)은 “지난해부터 석산 선생을 본청 강의 초청을 추진을 해왔으나, 바쁜 작품활동으로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이제야 모시게 됐다”면서 “직원들에게 개성시대에 걸맞은 소양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강의에 참석한 이애다(남해군 행정과)씨는 "유명 작가의 강의를 본청에서 들을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다"며 "무엇보다 캘리그래피를 통한 군정 홍보 및 다양한 군 테마문화공간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석산 작가는 강의가 끝난 후 가로 5m 세로 1.5m 광목 천위에 ‘활력있는 군정, 번영하는 남해’를 써 내려가는 퍼포먼스 시연을 펼치기도 했다.

석산 작가는 2017년 8월 서울 생활을 청산하고 고향 진도 조도(鳥島)로 낙향해 섬 작가로 활동하다가 최근 예향 광주광역시로 상경, 대한민국 문화 예술발전에 헌신하겠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