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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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기아자동차가 도로교통공단, 녹색어머니 중앙회,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를 만들어간다.

기아자동차는 26일 서울 기아자동차 양재 본사에서 기아자동차 김대식 기업전략실장, 도로교통공단 박길수 교육본부장, 녹색어머니회 천경숙 회장,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순동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아자동차는 교통안전 반사카드와 깃발을 배포하고,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 교육, 녹색어머니회는 등하교 보행 지도를 실시하는 등 ‘그린라이트 키즈(Green Light Kids)’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초등학교 신입생을 중심으로 20만명에게 교통안전 반사카드를 달아줄 계획이다. 가방에 부착하는 교통안전 반사카드는 자동차 전조등을 반사해 초등학생들이 운전자의 눈에 잘 띄도록 제작됐다.

기아자동차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교통사고율이 높게 나타나고 어린이 교통사고의 대부분이 보행 중에 발생한다는 사실에 착안해 2017년부터 교통안전 반사카드를 배포해왔다. 이미 지난해까지 누적 27만개를 배포하였으며, 총 1238개교가 참여했다.

한편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이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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