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두번째 페이지 고찬호 대표의 사례 발표 모습. [사진=한화]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두번째 페이지 고찬호 대표의 사례 발표 모습. [사진=한화]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한화그룹이 ‘한화예술더하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예술교육 도구(KI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예술더하기’ 교육도구(KIT) 공모전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 위한 행사다. 

일반부문에는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예술교육 강사, 학교교사, 대학생 일반인이 참여 가능하다. 개인은 물론 4명 이하의 팀으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10개 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과 KIT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제작된 KIT는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했던 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10개 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한 팀당 지도교사 1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한화사회봉사단이나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심사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및 2차 영상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최종 면접심사가 이뤄진다. 

면접심사 및 시상식은 12월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심사는 경직된 심사가 아닌 참가자와 심사위원들이 테이블에 둘러앉아 KIT의 특성, 장점, 제작 스토리 등을 함께 이야기 나누고 샘플을 직접 사용해 보기도 하는 편안한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화사회봉사단 김상일 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와 제품은 지리적, 재정적, 정보적 한계 등 다양한 이유로 강사들이 찾아가기 어려운 지역에 배포할 수 있도록 예술교육 도구로 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