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26일 헤타페와의 홈 경기에서 역사적인 데뷔골을 장식했다. [사진=연합뉴스]
이강인이 26일 헤타페와의 홈 경기에서 역사적인 데뷔골을 장식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이강인(18·발렌시아)이 마침내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강인은 26일 스페인 발렌시아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헤타페와의 홈 경기에서 라리가 데뷔골을 기록했다.

시즌 첫 선발 출전의 기회를 잡은 이강인은 2-1로 앞선 전반 39분 역사적인 데뷔 첫 골을 맛봤다.

이강인은 오른쪽 측면에서 호드리고 모레노가 날카롭게 찔러 넣은 땅볼 크로스를 달려들며 마무리하며 헤타페의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 선수의 프리메라리가 득점은 박주영 이후 두 번째다. 셀타비고에서 뛰던 박주영은 한국인 최초의 프리메라리가 득점 기록을 갖고 있다.

이번 골로 만 18세 218일의 이강인은 발렌시아 구단 외국인 최연소 득점 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스페인 선수까지 포함하면 세 번째다.

이강인은 득점 외에도 경기 내내 활약을 펼치며 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인 7.3점을 받았다.

임무를 완벽히 수행한 이강인은 후반 28분 팬들의 박수갈채 속에 교체됐다.

발렌시아는 헤타페와 3-3으로 비겼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