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부터 5.9㎓ 대역 이동통신(Cellular) 기반 차량통신(C-V2X) 단말에 대한 국제공인 인증시험(GCF)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차량통신 분야 국제공인 인증 획득이 용이해지면서 국내 기업 C-V2X 단말 해외 수출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C-V2X 국제공인 인증시험 서비스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통해 제공하고 올해 LTE 기반 GCF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시작으로 향후 5G V2X까지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TTA는 국내 기업에게 해당 테스트베드를 상시 무료 개방해 기술개발을 위한 테스트를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연계해 TTA 전문 인력을 활용한 표준기술 컨설팅도 무료로 함께 지원한다. 국제공인 인증시험의 경우 국내 기업들은 소요 비용 25% 수준만 부담하면 된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C-V2X 표준화 일정에 따라 관련 시험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하고 내년부터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차량통신 기업에 대한 해외진출 지원도 중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