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플라이강원·동계관광상품 연계 3개국 관광로드쇼 ‘성황리’
상태바
강원도, 플라이강원·동계관광상품 연계 3개국 관광로드쇼 ‘성황리’
  • 변고은 기자
  • 승인 2019.09.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강원도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가 플라이강원 신규취항·동계관광상품 홍보를 위한 ‘해외3개국 관광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19~23일 해외동계관광 주요시장인 인도네시아·태국·대만에서 현지 관광업계와 소비자 대상 비즈니스 상담회(B2B)와 관광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도 겨울 관광 매력과 플라이강원 신규취항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 강릉과 홍천, 평창 등 3개 시·군과 플라이강원, 스키리조트&호텔, 강원도 전담여행사 등 20개 이상의 기관 및 업체도 참여해 겨울철 관광 상품과 단체·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강원국제트래블마트(GITM) 와 ‘인도네시아 강원 관광의 밤’을 개최해 동계관광 및 기업체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유치 홍보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인도네시아 최대 방문판매협회인 인도네시아 직판기업협회(APLI) 회장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태국 기업 상담회(B2B)에는 50여개 현지 여행사 및 기업체 등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태국 유력 지상파(채널7)와 태국 드라마의 강원도 촬영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다음으로 우리나라를 많이 방문하는 대만에서는 올해 겨울 양양∼대만 노선에 신규 취항하는 플라이강원 및 동계관광을 홍보와 상담을 실시했다.

정만호 도 경제부지사는 “3개국 모두 기대 이상으로 강원 관광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향후 시·군 및 스키리조트업계 등과 협업해 동계관광상품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오는 12월 국제노선 첫 취항예정인 플라이강원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많은 해외관광객이 강원도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