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관련 중증 폐질환 및 사망사례 발생 및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금지 조치와 관련하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현재 미국 정부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 ‘중증 폐 질환’과의 인과관계를 규명 중이다.

또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였고, 특히 청소년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1일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 금지’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지금까지 확인된 중증 폐질환 사례의 공통점은 대부분 호흡기 이상 증상(기침, 호흡곤란,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일부는 소화기 이상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기타 증상(피로감, 발열, 체중감소)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건소 측은 이상증상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병의원을 방문하도록 권고 했다. 또 진료 의사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의 연관성을 검토하고 연관성이 인정되는 경우 즉시 질병관리본부에 보고토록 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들께서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하고 이상 증상시에는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고, 이번 기회에 보건소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