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사진=S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레콤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신 인프라·서비스 정책 리더들에게 5G 통신 기술 · 노하우를 공유했다.
 
SK텔레콤은 벵트 묄러뢰드 OECD 통신인프라·서비스정책 분과회의(WP-CISP) 의장과 OECD 사무국 ICT 정책 리더 일행이 SKT ICT 전시관티움(T.um)과 5G 스마트오피스를 23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묄러뢰드 의장 일행은 티움에서 2049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초고속 네트워크, AI를 이용 우주환경 모니터링△AR · 드론을 활용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경험했다.

5G 스마트오피스에서는 △사원증 없이 안면인식으로출입하는 워킹스루(Walking-through)시스템 △노트북 없이 스마트폰 연결 만으로 즉시 업무가 가능한 5G VDI 도킹 시스템 등을 체험하는 등 5G가 업무 생산성 증대로 이어지는 현장을 확인했다.

벵트 묄러뢰드OECD WP-CISP 의장은 티움 체험을 마치고 “환상적이고 특별한 미래 체험이었다”며 “5G · AI 등 세계적으로 앞선 SK텔레콤의 ICT 기술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인류의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종관 SK텔레콤 박종관 5GX 랩장은 “SK텔레콤의5G 등 세계 최고 수준 유무선 네트워크에 OECD도 주목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이 가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기술 노하우를 OECD와 공유해, OECD 회원국들의 지속가능한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