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 회장(사진 오른쪽)이 2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샵에 참석해 권영수 (주)LG 부회장, LG인화원 조준호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LG]
구광모 LG 회장(사진 오른쪽)이 2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샵에 참석해 권영수 (주)LG 부회장, LG인화원 조준호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LG]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가 2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G인화원에서 LG 최고경영진이 모여 경영전략을 논의하는 ‘사장단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는 구광모 LG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최고경영진 30여명이 참석해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경영 환경 속에서 미래 생존을 위한 고객 가치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

구광모 회장은 이날 워크샵에서 “L자 형 경기침체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양상의 위기에 앞으로의 몇 년이 우리의 생존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위기극복을 위해 근본적인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고 사업 방식과 체질을 철저하게 변화시켜 나가야겠다”고 말했다.

이날 LG 사장단은 금융위기 이후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수요 위축과 보호무역주의에 의한 시장 감소 등 구조적 문제로 경기침체의 장기화가 예상돼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경영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시작했다.

이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해 고객 중심 가치를 혁신 하고 스마트팩토리 적용, R&D 효율성 개선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 사업방식도 변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구 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 나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수단이자 우리의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고경영진은 각 사가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AI를 활용해 질환관련 유전자 정보 및 의학 논문 등을 분석해 신약 후보군 발굴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R&D 전략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콘텐츠를 추천하는 LG유플러스 마케팅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날 워크샵에는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권영수 ㈜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