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B]
[사진=SKB]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D-WAN SUMMIT 2019’ 콘퍼런스에 참가해 5G와 가상화 기술을 융합한 가상화 보안단말과 소프트웨어 정의 근거리통신망(SD-LAN) 기술 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기술은 소프트웨어형 가상화 보안단말 외부 통신포트인 WAN(Wide Area Network, 둘 이상의 LAN이 넓은 지역에 걸쳐 연결된 네트워크)을 기존 유선 WAN 포트 외에 5G WAN 포트를 추가해 유선통신이 끊어지더라도 5G 무선통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지속돼 생존성을 극도로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을 응용해 다수 복잡한 네트워크를 중앙에서 제어하고 비전문가도 쉽게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SD-LAN 기술도 함께 선보였다.
 
박찬웅 SK브로드밴드 인프라 부문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우리나라의 앞선 5G 통신기술을 응용한 네트워크 서비스 모델과 차세대 네트워크 제어기술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며 “국내 중소기업들과 함께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네트워크 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