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난 9월 19일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임산부와 가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신과 출산의 소중한 의미를 공감하고 서로를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시관 [사진=시흥시]
전시관 [사진=시흥시]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다(All) 가치(Value) 키움(Growth)」 으로 부모,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소중한 가치를 의미한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행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흥시의 저출산 대응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행사는 임산부 체험관, 태교작품 전시관, 태담전화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과 함께 가족 성장 태교뮤지컬 「비커밍맘2」 공연으로 이어졌다. 부모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기대와 기쁨, 무게감 등을 표현한 태교 뮤지컬은 참석한 가족들이 공감을 이끌며 웃음과 감동이 넘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과 요구에 귀 기울여 임산부와 가족이 모두 함께 행복한 출산친화 환경조성과 임신출산 원스톱 통합 서비스 제공, 모자보건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