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고출력 태양광 모듈 제조 특허 취득
상태바
신성이엔지, 고출력 태양광 모듈 제조 특허 취득
고출력 PowerXT 태양광 모듈 제조 생산성 향상 위한 특허
  • 유준상 기자
  • 승인 2019.09.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신성이엔지가 ‘태양전지 모듈 및 이를 이용한 태양전지 어레이’에 관한 새로운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성이엔지는 "이번 특허는 ‘고효율 어드밴스드(Advanced) PERC 태양광 모듈 핵심기술 개발’ 연구의 성과"라며 "제조 공정 변경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번 특허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 PowerXT의 생산 시에 발생하는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여러 개로 겹쳐서 연결한 태양전지에 전극을 연결하는 작업은 일반 생산에서는 어려운 세 가지의 연속된 공정으로 돼있고 이를 위해 신성이엔지는 전용 생산 장비를 개발해 사용 중에 있다.

하지만 신성이엔지 기술연구소는 종류가 다른 태양전지를 바로 연결해 문제를 해결했다. 기존에는 종류가 다른 태양전지의 경우 패턴과 성능의 차이로 인해 하나의 모듈로 연결 할 수 없지만 종류가 다른 태양전지를 겹쳐서 연결한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낸 것이다.

이를 통해 많은 제조 시간을 차지하던 기존의 세 가지 공정을 하나로 줄이면서 공정 시간을 단축하고 완제품인 태양광 모듈의 사이즈가 줄어들기에 태양광 발전소 건설 시에 전체 면적을 줄여 설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 PowerXT의 생산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특허라고 생각한다. 생산성 향상은 제조원가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기에 잠재적 효과는 크다고 본다”며 “진행 중인 다양한 특허 출원과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 우위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