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태평양물산은 자사의 프리미엄 다운(Down) 소재 브랜드 '프라우덴(PRAUDEN)'이 국내 최초로 국제 재활용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의류 및 침구용 충전재 ‘리사이클 다운(Recycled Down)’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리사이클 다운은 의류, 침구 등 소비자가 사용 후 폐기한 제품에서 추출한 다운을 재가공한 충전재로 글로벌 패션의류 산업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른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GRS 인증을 통해 재활용 원료의 출처부터 최종 제품까지 모든 공정이 추적 관리되고 있어 전 유통 과정이 투명하게 보증된다.

리사이클 다운은 프라우덴이 구축한 원료 수거 시스템을 통해, 사용 후 폐기된 상품에서 다운을 수집하여 만들어진다. 이물질이나 오염, 손상 깃털 등을 철저하게 제거하고 보온력을 낼 수 있는 부분만을 선별, 가공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버진 다운(Virgin Down)’과 품질과 성능은 유사하면서 안정적인 가격 유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프라우덴은 글로벌 리사이클 기준(GRS)과 더불어 책임 있는 다운 기준(RDS), 블루사인(bluesign) 등 업계 최다 인증을 보유하며 착한 패션에 앞장서고 있다.

프라우덴 관계자는 “GRS 인증 리사이클 다운은 원료 수급부터 가공까지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과 전문 기관의 인증 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친환경 소재”라며 “지속가능성을 위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착한 패션 대표 소재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