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자오하이산(趙海山) 후베이성 부성장을 단장으로 하는 중국 후베이성 대표단이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충북도를 방문하였다.

자오하이산 부성장, 리우중추(劉仲初) 부비서장, 친쥔(秦軍) 상무청장 등 11명으로 구성된 후베이성 대표단은 지난 6월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후베이성 방문에 대한 답방 및 교류협력 강화를 위하여 충북을 우호방문하였다.

한창섭 행정부지사는 23일 오후 5시 20분 도청 소회의실에서 후베이성 정부대표단과의 회담을 갖고 충북과 후베이성의 실질적 교류확대와 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날 한창섭 행정부지사와 자오하이산 부성장은 지난 6월 후베이성 우한(武漢)에서 개최된 충북-후베이성 자매결연 5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양 지역의 신뢰와 우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음을 공감하며, 앞으로 기업교류, 기술협력교류 등 경제교류를 확대하여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자오하이산 부성장은 지난 6월 도대표단의 후베이성 우한 방문시, 충북관광설명회, 수출상담회 등 전 일정을 동행하며 충북의 문화와 산업에 큰 관심을 표했다.

충북도는 중국 자매우호지역과의 교류분야 다변화를 위하여 문화, 예술, 스포츠, 청소년 교류 등 지속적인 인문교류를 바탕으로 경제, 기업, 통상교류를 확대한다는 방침을 갖고 있다.

이번 회담을 통해 앞으로 충북기업진흥원(원장 연경환)과 후베이성 CCPIT 등 경제기관단체 교류협력 및 후베이성과의 통상마케팅 지원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