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춘두드림 한마당' 행사[사진=경북도]
경북도 '청춘두드림 한마당' 행사[사진=경북도]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는 20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재가 어르신,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 두드림(Do Dream)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13년 시작해 금년 7회째를 맞는 재가 어르신 청춘 두드림 한마당은 경북지역 재가노인복지시설 연합행사로서 재가노인복지서비스 발전을 도모하고, 재가 어르신이 더욱더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만들자는 의지를 다짐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강상기 경상북도 노인복지과장, 김충섭 김천시장, 정철환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카리나 및 난타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재가노인복지사업 소개영상 상영, 재가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소망비행기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들의 소망과 내빈들의 약속을 담은 소망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이후, 이어진 가수 이소량과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예술단의 축하공연은 거동이 불편해 평소 외출이 힘든 어르신들에게 모처럼 흥겨운 시간을 선사했다.

강상기 경북도 노인복지과장은 “6.25전쟁, 산업화, 민주화 등의 세월을 견디며 헌신과 희생으로 오늘날을 있게 한 어르신들이 편히 지낼 수 있도록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 건강 등을 세심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에는 현재 32개소의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3,000명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담 및 결연사업 뿐만 아니라 무료급식 및 밑반찬 지원과 같은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와 도배, 장판 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까지 다양한 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