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포르투관광청과 공정·지속가능 관광발전 MOU 체결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포르투관광청과 공정·지속가능 관광발전 MOU 체결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09.1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왼쪽)와 리카르도 발렌테 포르투 관광청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왼쪽)와 리카르도 발렌테 포르투 관광청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포르투 관광청과 19일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르투갈 대표 관광도시인 포르투는 인구 25만명의 작은 곳이지만 연간300만명 이상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배경이 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라브라리아 렐루가 유명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4회 서울공정관광 국제포럼 기간 중 체결했다. 향후 양시는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 및 확산을 위해 상호 노력을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양국 관광객 교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도 전했다.

양 기관은 4가지 상호협력 주요과제로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의 발전 및 확산을 위해 상호이익에 기초한 공동 노력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과 관련한 이슈들에 대해 협력 및 공동 대응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을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기타 공동 관심사에 대해 긴밀한 상호 협조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김청동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 팀장은 “이제는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 문화, 환경의 보호를 실천하고 이해 관계자간 소통으로 어려운 부분은 풀어나가는 것”이라며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로 모두가 만족하는 지속가능한 서울 관광을 목표로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