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9일 원주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회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공청회에는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강원도학부모회연합회,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강원도의회 교육위원회, 시민단체 등 도내 교육 관계자 및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청회는 학부모의 권리·의무를 체계화하고 학부모회가 학교 교육에 동참하도록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김장중 교육과사회연구소 소장의 ‘학부모, 교육공동체 주체로 서다’, 김은영 서울대학교 학부모정책연구센터 연구교수의 ‘변화하는 시대, 학부모회 역할 및 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박윤미 강원도의원, 길기수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정책실장 등 학교 관계자들의 토론도 이어졌다.

이광희 교육협력담당 사무관은 “이번 공청회에서 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학부모회의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 교육 참여가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