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사랑상품권[사진=김천시]
김천사랑상품권 홍보 캠페인[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는 지난 8월 1일 30억 규모로 발행된 김천사랑상품권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9월 18일 현재까지 약 13억원 이상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추석명절을 전후하여(9월1일∼18일) 판매된 금액이 약 9억원으로 이는 지난 8월 한달 간 판매된 4억원의 두배에 이른다.

김천사랑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H농협은행, 대구은행, 김천농협(본점), 새김천․대신동․평화동․중앙새마을금고, 김천신협에서 9월 30일까지 10%의 할인을 받아 1인당 월 40만원, 연간 400만원까지 구매 할 수 있으며, 10월부터는 상시 6% 할인이 적용된다.

시에 따르면, 현재 등록된 가맹점은 당초 500개소에서 900개소까지 늘어났으며,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연말까지 2,000개소 이상 확보를 목표로 음식업, 숙박업, 미용업 등 업종별로 세분화하여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며, 특히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집중 홍보를 통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을 계획이다.

지정된 가맹점 목록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대상 업소는 대형마트(대규모점포), 유흥주점 등을 제외한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각종 소매점, 마트, 전통시장, 음식점, 주유소, 서비스업 등이며,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업소에서는 사업자등록증(사본)을 지참하여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 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추석명절을 전후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당초 예상보다 빠른 판매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김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