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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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국내 소비자 민원 중 통신 분야가 상위권으로, 아직도 이용자 눈높이에 못 미치는 부분이 많다”고 지적했다.

19일 방통위는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경순 회장 등 10개 소비자단체와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는 이용자 중심 정책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통신 분쟁 조정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국내 소비자 민원 중 통신 분야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아직도 이용자의 눈높이에 못 미치는 부분도 많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용자 보호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원동향, 분쟁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닌 전문성과 소비자단체 네트워크가 모여 협력한다면 이용자 보호 실효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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