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선보이는 [사진=BGF리테일]
CU가 해산물을 가득 담은 '바다향가득' 도시락. [사진=BGF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CU는 오는 24일 그 동안 신선도 유지, 조리 등의 어려움 때문에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웠던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갈치·꽁치·오징어 등 다양한 바다원재료를 활용했다. 과거 고등어구이를 메인 반찬으로 한 도시락을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이렇게 바다원재료를 선보인 적은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CU바다향가득 도시락(4800원)’은 국내산 신동진미(米)로 지은 흰쌀밥에 갈치구이·꽁치조림·오징어불고기·청양멸치볶음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담백하고 비린 맛이 적어넨 생선 갈치를 토막 그대로, 구운 갈치구이부터 매콤달콤한 밥도둑 꽁치 무조림, 씹는 맛이 일품인 오징어불고기까지 담았다.

갈치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염장한 후 오븐으로 구워 수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1인 가구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생선 등 바다 원재료를 활용한 요리는 신선도 유지, 번거로운 요리법 등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어려웠다”며 “현재 간편식 시장이 육류 중심으로 형성돼 있지만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커가는 만큼 보다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