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인재단]
[사진=게임인재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인재단 (사)제주4·3범국민위원회와 인디 게임 개발팀 'COSDOTS' 한국사 기반 게임 ‘언폴디드' 개발 지원에 나서기로 하고 대전근현대사전시관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인재단은 한국사 기반 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한 ‘게임인 한국사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역사 기관 및 단체로 부터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역사적 사료와 자문을 게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원 작품으로 선정된 ‘언폴디드'는 1947년 3월 1일 제주에서 일어난 4.3 사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어드벤쳐 게임이다. 

현재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언폴디드: 오래된 상처' 와 ‘언폴디드: 참극' 등 2편 작품이 서비스 중에 있다.

이 중 2편에 해당하는 ‘언폴디드: 참극' 은 지난 9월 부산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인디 게임 전시회 ‘BIC 페스티벌 2019’에서 일반 부문 네러티브상 및 소셜 임팩트 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게임 주제와 시나리오를 끌어나가는 연출력과 대중적 게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제주4·3범국민위원회는 이처럼 총 3부작으로 기획된 ‘언폴디드'의 대미를 장식할 시리즈 3번째 작품 게임 기획 및 개발에 필요한 역사적 사료 및 자문을 제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게임인재단 관계자는 “참신한 소재와 영감으로 게임의 본질적 재미를 추구하는 대한민국 게임인들에게 ‘한국사' 라는 소재 가능성을 상기시키고, 나아가 한국사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게임들이 개발될 수 있는 초석을 다져나가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