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오는 21일 오후 1시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에서 2019 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세 번째 마당인 “동아리와 함께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경연·전시·놀이 체험 등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써, 청소년 동아리와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를 통한 청소년 활동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하였으며 매년 6회에 걸쳐 제천 시내에서 개최되고 있는 청소년 축제이다.

올해 11회를 맞는 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종합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고 학업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페스티벌 본 행사는 청소년동아리 코델리아의 식전공연으로 오후 1시에 시작되어 1부에는 청소년동아리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체험마당을 진행하고, 2부에는 청소년 재능경연대회로 댄스, 보컬, 밴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19팀이 본선에서 1등, 2등, 3등, 인기상 등을 가리게 된다.

정영순 관장은 “제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며,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043-652-0055)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