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부터 화천읍 1525가구에 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LPG 저장시설. [사진제공=화천군]
지난 3월부터 화천읍 1525가구에 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LPG 저장시설. [사진제공=화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 화천군 곳곳에 LPG 가스 배관망이 깔린다.

군은 2016년부터 총 179억원을 투입해 지난 3월부터 화천읍 1525가구에 LPG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또 농촌지역 소형 LPG 저장탱크 사업 국비를 확보해 연말까지 상서면 산양3리 36세대를 대상으로 배관과 공급탱크, 보일러 설치를 마치고 연료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2017년 산양 1리, 지난해 산양 2리에는 이미 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 설비가 공급된 바 있다.

군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워 그동안 주민들은 상대적으로 비싼 LPG 가스를 개별적으로 구입해 이용해왔다.

배관망을 통해 공급되는 LPG 가스는 통상 개별 구입 LPG나 등유 등에 비해 약 40% 이상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료가 떨어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군은 올해 연초부터 LPG 배관 설치에 따른 안전을 위해 한국LPG배관망 사업단에 안전관리 집중시스템 구축과 집단공급자 관리감독 등 안전관리를 위탁해오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혹한의 날씨가 잦은 화천지역 주민들에게 겨울철 난방비는 만만치 않는 부담이었다”며 “LPG 배관망이 확대되면 주민들의 불편과 부담도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