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지현우 기자] 이천시는 기업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5일 오후 2~5시까지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천시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한다.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로써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0명을 채용한다. SK하이닉스에서 채용 설명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에서도 손꼽힐 정도 대규모 취업박람회다. 대기업을 비롯한 많은 우수기업이 참여해 기업 면접관과 구직자간에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진다.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들에 면접을 보면 된다.

부대행사로는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하는 취업지원부스가 운영된다.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과 관련 사업 안내가 이뤄진다.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일자리상담이 이뤄지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용복지+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는 고용기관별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스트레스측정과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청강대학 일자리센터 직업체험부스, VR면접, NCS공기업 취업멘토링,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마장면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직업체험시설 리쏘빌에서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한다. 아이를 동반한 구직자도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시민편의를 도모했다.

이천시 장병준 기업지원과장은 “취업박람회가 대규모로 개최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연령대 채용이 이뤄지는 만큼 취업 희망 시민은 누구나 행사장에 방문해 취업 성공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