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타임폴리오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출시 예정
상태바
한국포스증권, 타임폴리오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출시 예정
  • 이도희 기자
  • 승인 2019.09.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포스증권]
[사진=한국포스증권]

[이뉴스투데이 이도희 기자]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 한국포스증권은 국내 대표적인 사모전문운용사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최초로 출시하는 사모재간접 공모펀드를 오는 23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잃지 않는 투자'를 목표로 중위험·중수익 전략을 추구하며, 특히 강남 자산가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모펀드를 잇달아 출시한 바 있다. 최근 공모펀드 운용사로 인가를 받은 후 타임폴리오에서 운용하는 11개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판매처 중 하나로 한국포스증권을 선택했다.

출시 예정인 타임폴리오 공모펀드는 국내 및 해외주식에 롱숏전략으로 절반 이상을 투자하고, 메자닌, Pre-IPO 등을 활용한 대체투자, 글로벌 매크로 전략 등 대표적인 헤지펀드 전략을 활용해 절대수익을 추구한다. 해당 펀드의 설정 후 3년 3개월 간의 성과추이를 확인해보면, 코스피의 연환산 수익률은 -0.3%인 반면 타임폴리오 펀드는 9.1%의 성과를 올린 것을 알 수 있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상무는 "실제로 강남지역 자산가들이 10억 원 이상 규모로 가입이 가능했던 타임폴리오 사모펀드가 공모펀드 형태로 출시되면서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투자기회가 열리게 된 것"이라며 "특히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로 투자하는 경우 총비용이 연간 0.31%에 불과해 오프라인 채널 대비 3배~5배 가량 저렴하게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타임폴리오 사모재간접 공모펀드는 최소 500만 원부터 투자 가능하며, 오는 23일부터 펀드슈퍼마켓 사이트 또는 앱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