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상태바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윤화섭 시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생활밀착형 복지 실현하겠다”
  • 안상철 기자
  • 승인 2019.09.1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17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은 공공위원장 윤화섭 안산시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3명과 사회보장관련 시설 대표, 공익단체, 학계, 시민단체, 다문화 등 다양한 사회보장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25명이 위촉됐다.

특히 제8기 대표위원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해 환경, 청년 영역 등의 지역 리더들이 신규 위촉되면서 사회보장 전문분야 전문가가 다수 보강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평가, 사회보장급여제공 등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으로 강성숙 안산시본오종합사회복지관장이 위원들의 동의를 얻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으로 오창중 안산시그룹홈연합회장이 새롭게 선출됐다.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후 제3차 정기회의를 열고 협의체 3분기 운영보고 및 4분기 운영계획, 2019년 연차별 지역사회복장시행계획 신설 및 변경내용 등을 심의했다.

강성숙 위원장은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의 주요 현안들을 함께 고민하겠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보장정책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외국인 노동자와 외국인 주민, 다문화 가정 비율이 매우 높은 편으로 인구감소와 저출산, 일자리 문제 등 여러 현안들을 해결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고자 복지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주민들에게 다가서는 생활밀착형 복지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지역사회복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치기구로 민관합동연찬회, 선배시민학교, 복지정책포럼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