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7일 오후 3시 30분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에서,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주요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50여 명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지역사회 리더(새마을, 자유총연맹, 바르게 대표 등)와의 소통간담회, 양대 노총 전격 방문 등 오거돈 시장의 소통을 위한 광폭 행보의 일환이다.

참석 단체는 부산시민운동단체연대(11개 단체), 부산공공성연대(19개 단체),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부산본부(86개 단체) 등이다. 이들은 그동안 평화의 소녀상 지키기, 시민공원 공공성 회복, 한반도 평화정착 실천 운동 등 민주·평화, 공공성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서 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참석한 시민사회단체들의 정책제언을 경청하고, 아울러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으며, 무엇보다 시정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을 벌였다”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관협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참여와 소통으로 어우러지는 시정 추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