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860
상태바
문재인 정부 D+860
  • 박병윤 기자
  • 승인 2019.09.1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정치 ▲외교안보 ▲경제 ▲사회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文 대통령 "돼지열병 확산 않게 철저한 초기 차단"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국내 처음으로 발생한 것과 관련해 확산 방지를 위한 초동단계 철저한 차단을 지시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대책을 발표하는 등 더 번지지 않도록 예찰은 물론 소독조치 강화 등이 발 빠르게 조치되고 있다"며 "문 대통령도 오늘 아침에 초기에 확산하지 않게 철저한 차단과 관리를 당부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대응) 매뉴얼에 따라 조치가 이뤄지고 있어 사태 추이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사실을 확인하면서 관련 농장 돼지 3950두를 이날 내로 살처분을 완료하는 동시에 전국에 가축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도 강력한 초동대응을 통한 바이러스 확산 조기 차단을 관계 부처에 긴급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