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월 16일부터 신규 구직자 발굴 및 새일사업 홍보를 위하여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반기 One Day 특강』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상반기 1차 ‘봄맞이 정리수납’, 2차 ‘자녀교육 자기주도학습법’, 3차 ‘자녀감성쑥쑥! 수경식물 키우기’에 이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4차 ▶ 9월 26일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5차 ▶ 10월 24일 ‘도전! 동안메이크업’을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 중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는 오산새일센터 소개, 요리강사에 대한 직업 탐색, 가을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되며, 도전! 동안메이크업은 오산새일센터 소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한 직업 탐색, 나에게 맞는 동안 화장법에 대해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회 30명 이내로 2회에 걸쳐 총 60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면 누구나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한 직업훈련 뿐만아니라 이번 원데이 특강을 통해서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